서울 도심에서는 보이지 않은 능선
북한산에서 가장 스릴 있고 조용한 능선

'숨은벽능선'은 이름처럼 숨어 있는 벽이고, 능선이다.
백운대 뒤쪽으로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모습을 숨기고 있다. 서울 도심에서는 백운대, 만경대, 인수봉 등 북한산의 앞면만 보이지만, 북한산의 뒤쪽은 보이지 않는다.

숨은벽능선은 북한산의 기암괴석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는 등산 코스로, 바위가 수직으로 솟은 숨은벽 구간은 스릴과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곳이다.

한발 한발이 조심스럽지만 그만큼 발 아래 펼쳐지는 능선과 멀리 인왕산, 도봉산까지 이어지는 풍경이 숨을 멎게 한다. 숨은벽능선은 북한산의 정상인 백운대를 오르는 여러 경로 중 가장 위험하지만 야성적인 길이다.
그리고 가장 조용한 길이다.

'숨은벽능선'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2번 출구)에서 양주 37번 버스 탑승 후 '효자 2통'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 구파발역에서 20분 정도 소요
'효자2통' 버스정류장에 하차 후 200m 거리에 밤골통제소를 시작으로 백운대 방향으로 이동

배성식 / 여행작가
평소 여행과 역사에 관심이 많아 한국의 구석구석을 여행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모아 2022년에 아빠들을 위한 주말 놀거리, 먹거리 프로젝트 <아빠와 함께하는 두근두근 보물찾기>를 발간하였다.
2024년에는 한국인 최초로 일본 최대의 언론사 그룹인 여행요미우리출판사를 통해 한국의 관광명소와 외국인들이 꼭 경험해 볼 만한 곳들을 소개한 ‘한국의 핫 플레이스 51’을 일본어 <韓国のホットプレイス51>로 공동 발간했다.
이메일 ssbae100@naver.com / 인스타그램 @k_stargram51
<저작권자(c) 트롯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배성식
기자
트롯뉴스 © 트롯뉴스 All rights reserved.
트롯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