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국산콩을 옛날방식 그대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도 소개된 두부 맛집
‘김구원선생 전통두부’는 1938년부터 4대째 전통을 이어 전통방식으로 만드는 건강한 두부요리 맛집이다.
'한국무형문화유산' 명인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2대 사장님인 김구원 선생의 이름을 상호를 사용할 정도로 두부명가의 자부심이 가득 느껴지는 식당이다.
외관은 소박하지만, 왼쪽 두부 공장에서는 직접 제조한 신선한 두부를 손님에게 제공한다.
오른쪽 건물 1층은 멧돌, 농기구, 전통 두부 만드는 도구와 각종 방송에 나왔었던 흔적들, 그리고 장인들의 자부심과 세월을 느낄 수 있는 마치 작은 ‘두부박물관’같다. 식당은 2층에서 운영된다.
주메뉴인 ‘기력두부’는 두부를 만들 때 사용하는 간수(응고제) 대신 산수유를 사용하고, 기력을 보충해주는 8가지 약재(황기, 백출, 대추, 홍삼, 산약, 당귀, 진피)를 넣어 2017년 농림축산식품부 신지식인상 최초 두부로 선정되었다.
흰두부는 아주 부드럽고 담백, 고소하고, 검은콩두부는 한약재를 섞어 호불호가 있지만, 단단함과 씹다 보면 고소함이 느껴지는 맛이다.
주요 메뉴는 생두부, 두부부침, 두부샐러드를 비롯하여 1인용 순두부와 짜박이, 전골 등 다양하며 요리와 함께 가정식 반찬이 정갈하게 나온다. 두부와 관련된 밀키트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경기도 김포를 대표하는 맛집으로 김포 현대 아울렛에서 10분 거리에 있어 주말을 맞아 아울렛 나들이와 함께 다녀오기 좋은 곳이다.
최근 넷플릭스 인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계급 전쟁>에서 사용된 두부로 알려져 있다.
♠ 김구원선생 전통두부
주소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624-12
영업시간 11:00 ~ 22:00(브레이크 타임 15:30 ~ 17:00)
전화 031)985-7727
예약, 주차, 단체 가능
<저작권자(c) 트롯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배성식
기자
트롯뉴스 © 트롯뉴스 All rights reserved.
트롯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