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진 신곡 ‘당신 이야기’ 마음의 안정과 위로가 필요할 때 들어주시길

박시현 기자

등록 2025-10-08 20:14

사진=크레아스튜디오

박서진이 신곡 ‘당신 이야기’를 10월 8일(수) 오후 6시 정식 발표했다. 

 

이에 앞서 박서진은 7일 방송된 MBN ‘2025 한일가왕전-갈라쇼’를 통해 ‘현역가왕2’ 우승 기념 특전 곡 ‘당신 이야기’를 처음으로 독점 선 공개했다. 

 

‘현역가왕2’ 우승 특전 곡 ‘당신 이야기’는 다수의 히트곡을 작곡한 ‘트롯계 최고 마에스트로’ 윤명선과 ‘국가대표 일타 트롯 가수’ 박서진이 힘을 합친 곡으로 박서진표 감성 트롯의 진수를 선사한다. 탄탄한 가창력의 소유자 박서진은 ‘당신 이야기’에서 깊이 있는 가사와 애절함으로 가을 트롯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겠다는 각오다. 

 

박서진은 신곡 발표와 함께 1문 1답을 공개했다. 

 

Q1. ‘당신 이야기’는 ‘현역가왕2’의 마스터이기도 했던 윤명선 작곡가가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프로듀서로 만났을 때 달랐던 점이 있었다면? 

 

윤명선 작곡가님은 약간 어디로 튈지 모르는 탱탱볼 같은 스타일의 작곡가다. 사적인 대화를 하다 가도 영감이 떠오르는 것을 보면서, 정말 아티스트의 면모를 느꼈다. 특히 녹음 때 녹음실 안에서 마치 저를 악기처럼 지휘를 하셨고, 저는 작곡가님의 지휘에 따라 노래를 불렀는데 처음에는 ‘이게 될까?’라는 걱정 반, 의심 반이었지만 놀랍게도 노래가 잘 불러졌다. 새로운 경험이라고 생각했다. 

 

Q2. ‘현역가왕2’ 앵콜 콘서트에서 ‘당신 이야기’를 들은 팬들이 눈물을 흘리기도 했었다. 어떤 부분이 팬들의 눈물샘을 자극했을 거라고 생각하는지? 

 

아직은 저도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처음 시작에는 잔잔한 음악에 느린 곡이라고만 생각하다가 가사를 듣고는 위로를 받는다고 느끼신 것 같다. 평소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고 싶거나, 반대로 듣고 싶은 얘기의 가사가 공감대를 형성한 게 아닌가 싶다. 

 

Q3. ‘당신 이야기’를 부를 때 신경 쓴 부분과 어떤 분들이 ‘당신 이야기’를 들어주셨으면 하는지? 

 

감정을 내려놓고 덤덤하게 부르려고 노력했다. ‘당신 이야기’는 마음에 안정이 필요할 때, 위로가 필요할 때 들어주셨으면 한다. 제 팬층인 여성분들도 좋지만 남성분들께서 들어봐 주시고 노래방에서 사랑하는 가족분들에게 용기 내서 불러봐 주시는 건 어떨까 한다.

 

Q4. 앞으로 예정된 한일 TOP7 합동 콘서트에서도 ‘당신 이야기’를 부를 계획 인지, 그리고 어떤 매력으로 일본 팬들을 사로잡을 계획인지? 


한일 톱7 합동 콘서트에서 ‘당신 이야기’를 부를 예정이다. 가능하다면, ‘당신 이야기’를 일본 관객들을 위해 일본어 가사로 부르는 건 어떨지 고민 중이다. 또 일본 팬들에게는 저의 장구 퍼포먼스가 댄스가 아닌 악기로 활용되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우리 전통악기인 장구와 함께 노래하는 모습으로 흥과 한, 두 가지를 다 보여드리고 싶다.

 

 

 <저작권자(c) 트롯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박시현

박시현

기자

여기에 광고하세요!!

트롯뉴스
등록번호서울 아56004
등록일자0025-06-20
발행인박강민 이진호
편집인박강민
연락처02)552-9125
이메일trotnewspool@gmail.com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64길 13, 6층 610a
트롯뉴스

트롯뉴스 © 트롯뉴스 All rights reserved.

트롯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