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당신의 러브송은 무엇입니까"… 컴백한 BTS가 던진 핑크빛 화두, 그리고 '아리랑…’
박시현 기자 shpark559500@gmail.com
등록 2026-02-16 12:02
뉴욕 런던 서울등 전세계 주요도시 티저광고에 “도대체 뭐야?”
베일속 글로벌 캠페인은 BTS5집 ‘아리랑’알리는 광고 드러나
한국인의 영혼을 상징하는 선율로 만남과 이별의 감정 담아내
다음 달 20일 세계에 동시 공개…21일 광화문서 컴백 라이브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표출된 방탄소년단(BTS) 신보 홍보 문구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 세계 주요 도시의 거리를 수놓으며 궁금증을 자아냈던 의문의 질문, "당신의 러브송은 무엇입니까?(WHAT IS YOUR LOVE SONG?)"의 주인공은 결국 방탄소년단(BTS)이었다. 베일에 싸여 있던 이 글로벌 캠페인이 BTS의 정규 5집 ‘아리랑(ARIRANG)’을 향한 거대한 서막이었음이 드러나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심장이 다시 뛰기 시작했다.
전 세계 주요도시서 의문의 광고
지난 며칠간 서울 성수동을 비롯해 미국 뉴욕의 타임스스퀘어와 브루클린, 영국 런던의 워털루역 등 세계적 랜드마크에는 주체를 알 수 없는 캠페인 문구가 등장해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SNS를 중심으로 무성한 추측이 오갔던 이 신비주의 마케팅의 실체는 지난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명확해졌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설치된 거대한 장미 아트월에서 시민들이 꽃을 한 송이씩 가져가자, 꽃 뒤에 숨겨진 BTS의 로고와 캠페인 문구가 그 자태를 드러낸 것이다. 가장 로맨틱한 방식으로 자신들의 귀환을 알린 셈이다.
‘아리랑’, 가장 한국적인 정체성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홍보를 넘어 다음 달 20일 발매될 정규 5집 ‘아리랑’의 핵심 메시지를 담고 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이번 신보는 팀의 정체성과 ‘사랑’이라는 보편적인 감정을 깊이 있게 고찰한다.
특히 앨범 타이틀인 ‘아리랑’은 한국인의 영혼을 상징하는 선율이자, 만남과 이별, 그리고 그리움이라는 인간의 본질적인 감정을 담아내는 단어다.
BTS는 이 가장 한국적인 소재를 빌려 전 세계인에게 각자의 가슴속에 간직한 ‘러브송’이 무엇인지 묻는다. 이는 팬들이 자신의 감정을 직접 기록하고 공유하게 함으로써, 앨범의 정서에 자연스럽게 동화되도록 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영국 런던 워털루역에 표출된 방탄소년단(BTS) 신보 홍보 문구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화문에서 울릴 ‘아리랑’의 선율
BTS는 오는 22일까지 서울, 뉴욕, 런던 곳곳의 포스터 QR 코드를 통해 팬들의 목소리를 담는 온라인 캠페인을 이어간다. 그리고 다음 달 20일 오후 1시, 마침내 정규 5집 ‘아리랑’을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한다.
컴백의 정점은 앨범 발매 이튿날인 21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릴 무료 복귀 공연 ‘BTS 컴백 라이브: 아리랑’이 될 전망이다. 대한민국 역사의 중심지에서 울려 퍼질 그들의 새로운 음악은 OTT 플랫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실시간 생중계되며 또 한 번의 역사적 장면을 연출할 것으로 보인다.
가장 깊은 사랑의 감정에서 시작된 이들의 질문이 ‘아리랑’이라는 거대한 울림을 통해 전 세계인에게 어떤 위로와 감동을 선사할지, 벌써부터 3월의 봄바람이 뜨겁다.
<저작권자(c) 트롯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박시현
기자
shpark559500@gmail.com
트롯뉴스 © 트롯뉴스 All rights reserved.
트롯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

